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화를 담은 골프장, 마이다스밸리 청평GC 밸리코스1

본문

 

자연이 숨겨놓은 마지막 휴양지, 그 곳에는 마이다스밸리 청평 골프클럽이 있습니다. 필드 위에 펼쳐지는 선물 같은 자연, 그 속에서 내 생의 특별한 골프스토리가 펼쳐집니다.

 

마이다스밸리 청평 골프클럽은 고대 그리스 시대를 연상케 하는 코스 구성을 자랑합니다. 전망을 압도하는 위엄과 신의 손으로 빗은 듯한 섬세한 조화로움을 만끽하기 위해 온라인 라운딩을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요? 그 첫번째 여정을 지금 시작합니다.

 

 

밸리코스는 1홀에서 9홀까지 자연적인 지형과 지세를 살려 설계된 코스입니다. 플레이어의 탄생을 알리는 아폴로, 강하고 대담한 티샷을 요구하는 프로메테우스와 아틀라스, 주변의 경관이 아름다운 뮤즈와 해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 머큐리, 역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네메시스까지! 자연적인 지형과 지세를 살려 설계된 밸리코스는 휴머니즘이 살아있는 골프 신화를 만들기에 손색이 없는 장소 입니다.

 

플레이어의 탄생을 알리다, 아폴로

HOLE 1 / PAR 4 / 333M / HDCP 15

 

 

아폴로 코스는 운동과 음악에 능하고, 올림푸스에서 제우스 다음 가는 권력을 누리고 있는 태양의 신 아폴로를 닮아 있습니다. 신들 중 가장 미남이고, 모든 조건이 완벽한 아폴로를 연상케 해 첫 티샷을 날리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남향의 스타트 홀로서 티 우측에 18홀 비치 폰드가 내려다 보이는 홀입니다. 그린 앵글이 좌측을 향하고 있어서 티샷은 F/W 중앙보다는 좌측으로 보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티샷이 우측으로 치우친다고 해도 큰 문제가 없는 안정적인 홀 입니다.

 

정교함을 요구하다, 아킬레스

HOLE 2 / PAR 3 / 172M / HDCP 7

 

달리기를 잘하기로 유명한 아킬레스는 트로이 원정에 참가하여 그리스 제일의 용사로서 용맹을 떨쳤습니다. 그러나 트로이의 왕 파리스가 쏜 독화살에 맞고 죽는데, 그 화살은 다름 아닌 아킬레스의 뒤꿈치를 겨누어 쏜 것이었습니다.

 

 

트로이의 목마를 연상케 하는 아킬레스 코스는 정확한 티샷이 필요한 홀입니다. 편안한 내리막이지만, Par3 홀 중 가장 거리가 멀고, 티 앞에서부터 그린 우측까지 연결되는 해저드와 계류들이 있어 전반적으로 우측이 패널티 라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정교한 롱 아이언샷이 요구되는 홀 입니다.

 

강하고 담대하게, 프로메테우스

HOLE 3 / PAR 4 / 365M / HDCP 1

 

신과 사람에 관한 미래 지식의 소유자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가 인간에게 불을 빼앗아 버렸을 때 제우스를 속여 불을 훔쳐서 인간에게 주었으며, 그 밖에도 인간 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 지혜와 기술을 가르쳐 준 인류 문화의 은인입니다.

 

 

신의 선물 같은 코스 프로메테우스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F/W 종단굴곡의 특성상 그린 콤플렉스를 확연히 보면서 세컨드 샷을 하려면 티샷이 240m(Back Tee 기준) 정도는 날아가야 합니다. 티샷이 이보다 짧게 되면 F/W 우측 둔턱 때문에 그린의 우측 상황이 잘 안 보이므로 티샷을 F/W 중앙으로 최대한 멀리 보내야 합니다.

 

매혹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뮤즈

HOLE 4 / PAR 4 / 361M / HDCP 17

 

 

제우스와 기억의 여신 므네모시네 사이에서 탄생한 아홉명의 딸들! 뮤즈는 각각 시, 노래, 희곡 등을 관장하는 신들입니다.

 

 

뮤즈를 닮아 있는 이 코스는 F/W에서 그린까지 단 하나의 벙커도 없는 홀이지만, IP Zone과 그린 사이 해저드가 있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Par on을 위해 안전한 티샷이 요구됩니다.

 

신들의 파란만장한 행로, 대자연에서 고대 그리스 신들과 함께 펼치는 예측불가한 골프 경기를 마이다스밸리 청평GC에서 만끽해보세요. 한층 더 높은 골프의 묘미가 바로 이 곳에서 시작됩니다.

 

2편에서는 머큐리부터 네메시스까지 또 다른 아름다움이 숨어 있는 신화를 담은 골프 여행이 시작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